제목
[T3엔터테인먼트] 정현아 취업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GAME
-
정현아 취업생
게임기획
지점 :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수원지점
회사명 : T3엔터테인먼트
담당업무 : 게임 기획자
회사를 말하다.
- 01
-
기업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T3엔터테인먼트 게임 기획자로 입사한 정현아입니다. 아직 입사한지 한달도 되지 않아서 적응 중에 있으나 새로운 것을 많이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보람차게 다니고 있습니다. 입사 초라 업무가 명확하게 배정된 것은 없으나, 게임 아바타 의상 관련한 콘텐츠들을 주로 기획하고 있습니다.
- 02
-
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은 무엇인가요?
1차 면접에서는 실무를 하시는 분들이 면접을 봐주셨습니다.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지만 최대한 기억을 살려서 적어보겠습니다..ㅎㅎ
Q1. 지원 동기
Q2. 왜 직종을 변경하여 게임 기획자로 전향하였는지
Q3. 자사 게임에 플레이 유무
Q4. 야근에 대한 본인의 생각
Q5. 자택에서 출퇴근이 가능한지
Q6. 갈등 상황에 대한 대처 방안
2차 면접의 경우, 인성 면접을 주로 보았습니다.
- 03
-
현재 회사 생활은 어떤지, 회사에 대한 좋은점은?
출퇴근 할 때 지하철에 깔려서 가는 것은 조금 힘들지만 회사 생활은 이것 저것 알려주시고 잘 챙겨주셔서 적응 잘 하고 있습니다. 입사 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파악 중에 있으나 좋은 점을 꼽자면 자유로운 분위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업을 말하다.
- 04
-
취업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이전에 교육콘텐츠 기획자로 일했지만 게임 분야와는 다르기에 처음부터 다시 배우기로 결심했습니다. 학원을 다니면서 게임 개발 프로그램도 배우고 포트폴리오도 준비하면서 게임 기획자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혹시 글로벌쪽에도 나아갈 수 있지 않을까 해서 영어공부도 틈틈이 하였습니다.
- 05
-
어떤 계기로 해당 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나요?
이전 직장이 야근이 많다보니 스트레스 풀 수 있는 방법이 게임 밖에 없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스트레스도 풀고 즐거움도 얻다보니 내가 느낀 재미를 다른 사람도 느낄 수 있게 해주고 싶다 생각했습니다. 그런 생각이 자연스럽게 게임 분야로 취업하고 싶다로 전향된 것 같습니다.
- 06
-
취업을 하기위해 어떤걸 준비했나요?
게임에 대한 이론을 숙지하고 포트폴리오 제작 및 게임 프로그램을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기획자로 쉽게 문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을 좀더 깊이 있게 익히고자 했습니다.
- 07
-
취업 준비 중 어떤점이 힘들었고 어떻게 극복 했나요?
아무래도 업종을 바꾸는 것이다 보니 처음 부터 다시 시작하자는 마음 가짐을 갖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계열이 다르다 보니 경력이 인정되지도 않고 신입으로 들어가서 적응을 잘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막상 입사하고 나니까 다 부질 없는 생각이라고 느꼈습니다. 어짜피 실무는 부딪혀봐야 아는 것이니까요.
- 08
-
SBS아카데미가 취업하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멘토님의 꾸준한 관심과 강사님의 취업 꿀팁들이 도움이 많이 된 것 같습니다. 자칫 나태해질 수도 있었는데 옆에서 계속 챙겨주시고 신경써주시니까 그만큼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
교육을 말하다.
- 09
-
포트폴리오 1개 제작까지 얼만큼의 기간이 걸렸는지?
본인만의 포트폴리오 만드는 팁이 있는지?포트폴리오는 집중력 싸움인 것 같습니다. 빠르면 3주, 길어지면 한달 정도? 최대한 한달은 넘기지 말자 생각하고 작업했습니다. 저만의 팁이라 하면 아무래도 글을 작성하는 것이기에 평소에 문장력을 기르기 위해 독서를 좀 꾸준히 했습니다.
- 10
-
학원에서 배운 것이 실무에 얼마나 활용이 되고 있나요?
체계적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과 실무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작업툴들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 11
-
마지막으로 SBS아카데미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나요?
게임 시장이 블루오션이라고 하긴 하는데 취업문은 취업문이라고 생각보다 쉽게 쉽게 되지 않더라구요. 그치만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다면 세상에 안될 것은 없다고 생각해요. 저는 지원서 100개 넣고 10%만 연락이 와도 성공한 것이다라고 생각하며 떨어지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갖지 않은 것 같아요. 그리고 나를 뽑아주는 회사가 나의 가치를 알아줄 것이다 생각하면서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취업에 도전했으면 좋겠어요. 열심히 노력한 나의 가치를 알아주는 곳을 만나면 힘들게 준비한 보람이 더 있을 테니까요.
-
좋은 강사님을 만나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엔씨소프트] 나한빈 취업생 -
기획자에게 있어 타인이 이해하고 자신의 기획을 쉽게 전달하는 것이 정말 중요
[엔씨소프트] 배세희 취업생 -
한국내의 게임회사들 중 가장 유명한 회사
[넥슨게임즈] 김태구 취업생 -
멘토님이 각종 면접팁과 자소서등 다양하게 알려주셔서 큰 도움이 됐습니다
[펄어비스] 장건우 취업생 -
혼자라는 것에서 오는 두려움이 해소되었습니다.
[네이버웹툰] 장혁준 작가 -
간절함은 본인이 길을 걷다 잠시 넘어지거나 다른 길로 새더라도 금세 다시 원래 걷던 길로 돌아오게 해줄 것이다.
[펄어비스] 박기범 취업생 -
끈기를 유지하는 노력이 결과를 만든다.
[크래프톤] 김수영 취업생 -
"정답은 언제나 많이 읽고 열심히 쓰는 것 뿐입니다."
[네이버시리즈] 전혜성 취업생